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BLOG 정보

티스토리 어뷰징해가는 네이버 블로그?

반응형

평소때와 다름없이 

유입경로를 살펴보던중

먼가 이상한게 발견되었다

검색어는 캔디크러쉬소다 마지막


통합검색도 아니고

블로그영역에서 4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똥강아지의 포스팅

처음엔 그냥 그러려니 했다

아직 블로그지수가 높은편이 아니기에 

저 정도 위치에 있는게 

아직 낯설지가 아닌탓이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똥강아지의 블로그 

위쪽에 있는 블로그들 두개에서

똥강아지가 포스팅한 내용이 

그대로 들어가 있는듯한 

모습이 언뜻 보였다


자세히 보니 똥강아지가 포스팅한 

내용의 일부가 그대로 

들어가 있는것이다

먼가 이상하다 싶어서 

해당 블로그에 들어가보았다

대문 이미지에는 

젊은 아줌마의 얼굴이 있었는데 

글쓴폼은 완전 애들처럼 

ㄷㅑ긔ㅇㅑ 

머 이런식의 닭살멘트

그런데 쭈욱 훑어 내려봐도 

블로그 영역에서 보였던 

똥강아지의 글 내용은 

보이지 않는다

머지?

숨겨져있나? 

하는 생각이 들어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본다

그래도 없다

머지?

크롬에서 보던것을

익스플로러에서 한번 보았다

얼래?

첨부된 사진 밑에 

이상한 글씨들이 눈에 띈다

분명 크롬에서 봤을때는 

안보였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예전 클릭투트윅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만든 개발자가 

당시 같이 만들었던

SPELL 이라는 

인터넷펌방지 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당블로그를 보았다

헐....

똥강아지의 글만 있는게 아니었다

여기저기서 포스팅 내용들을 

중간 중간 긁어다가 

의미없는 글들을 써놨다

말로만 듣던 

어뷰징 블로그인듯 하다

블로그영역에서 보았던 

다른 블로그에도 들어가보았다

이번엔 아예 처음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해 보았다

캬~

징한것들

머하는 거지?

마찬가지로 첨부된 이미지 밑에 

중간 중간 짤라 붙여놓은 

문장들이 보인다

인터넷 펌 방지 해제 프로그램인 

SPELL을 이용해 

다시한번 보았다

역시나...마찬가지

정말 어이가 없다

이런식으로 정당하게 노력해서 

포스팅하는 사람들의 글을 낚아채 

자신들의 블로그가 

더 상위에 있도록 하는

지저분한 기법. 

일부 바이럴마케팅업체에서 

이런식의 작업을 많이 하는걸로 알고있다

정말 지저분하다...

네이버에 신고를 하려했으나

신고절차도 까다롭고 

어찌해야할지를 모르겠더라...

일단은 너무 피곤한 관계로 

일단패스


며칠이 지난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서 

다시 한번 검색해보니

제재를 당했는지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다행이긴 하나 언제 또 

불쑥 불쑥 나타날걸 생각하니 

찜찜한 맘은 가시질 않는다

postes by 

공감♥ 은 블로거에 대한 작은 배려입니다

좀더 좋은 정보를 위해 노력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눌러주셔도 됩니다

로그인은 안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