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정보/스마트폰 정보

하나NBank 입출금알림서비스 포함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어플들은 이렇게

반응형


주로 하나은행을 사용하고 있는 똥강아지인데

예전에는 월 한건이상의 이체내역 발생시 900원의 요금을 내고 사용하는 문자알림서비스를 사용하다

스마트폰뱅킹을 알게되면서 입출금문자알림서비스를 해지하고

스마트폰뱅킹 자체에서 지원해주는 하나금융그룹알리미 서비스를 잘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하나은행 문자알림서비스는 유료, 하나금융그룹알리미서비스 무료


스마트폰뱅킹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어플만 깔아놓아도 사용할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알리미 서비스

비용도 안들어가고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과 함께 생활을 하다보면 이어플 저어플 중간 중간 한번씩 깔았다 지웠다를 하게 되는데

어느 어플과 충돌이 일어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어느순간부터 하나금융그룹알리미서비스가 동작을 하지 않는것입니다

스마트폰의 설정에 있는 어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가서 실행중인 목록을 봐도

하나금융그룹알리미서비스는 버젓이 실행중이고

알림설정도 ON으로 되어있고

스마트폰을 재부팅해보아도

재가입을 해보아도

서비스변경을 해보아도

개별알람을 재설정해보아도

도통 이놈의 하나금융그룹알리미서비스는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한두달을 그냥 그렇게 다닌것 같네요

그런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짜증만 납니다

입출금내역을 문자로 알림서비스를 받을때는 칼같이 되던것이 900, 1800원 아끼려다가

불편하고 스트레스 받고 ㅜㅜ


결국 그러다 하나은행 고객센터와 통화를 두차례에 걸쳐 시도한뒤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하나N Bank 어플의 캐시데이터를 삭제후 재가입하면 되는것이었습니다

지금부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이 방법은 하나N Bank의 입출금알림서비스에만 국한된게 아니라

각종 사용하던 어플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때 써먹으셔도 되는 방법입니다

물론 하나N Bank 알림서비스외에 인증된 방법은 아닙니다만

엄청난 중요데이터가 저장된 어플이 아니라면 시도해보셔도 될듯합니다

판단은 여러분께서 ㅎ


먼저 하나N Bank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왼쪽 하단에 전체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전체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상단 우측에 메시지보관함이라고 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가보면....



역시나 아무 내용이 없습니다



좀전 화면에서 메시지보관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을 들어가봐도

푸시팝업알림은 ON으로 되어있지만

현재로서는 무용지물입니다 ㅜㅜ



자 여기서부터는 다른 어플들도 적용이 되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줍니다

참고로 똥강아지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4입니다

쭉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아래쪽에 어플리케이션 관리자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어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가 줍니다



이번엔 스크롤을 왼쪽으로 해서 오른쪽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전체라고 나올때까지요



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전체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내가 설치한게 별로 없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어플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드디어 문제의 하나N Bank 어플이 나타났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가봅니다



정상적으로 알림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동작하지 않는 이유는 모르겠네요

데이터 삭제를 터치해서 기존 데이터와 캐시데이터를 삭제해줍니다

한가지 명심하셔야할것은 어플자체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해 둔게 있으시다면

데이터를 그냥 삭제하셨다간 낭패를 보실수 있으니 꼭 백업을 받아두시거나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똥강아지는 과감하게 삭제를 터치를 했습니다

물론 하나N Bank자체에 저장되어있는 중요한 데이터따위란 없습니다

있으면 큰일 나겠죠 ㅎ



캐시데이터를 비교해보니 깔끔하게 지워졌네요



다시 하나 N Bank어플을 실행시켜서 메시지보관함으로 들어가봅니다

안나오던 화면이 나왔네요

새로 서비스신청을 받는것 같습니다

신청되어있던 서비스 내용이 사라졌으니 당연히 그렇겠죠

이미 한번 가입을 했었으므로

재가입을 터치합니다



하나N Bank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재가입을 하기위해 로그인 하는건 당연하겠죠~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로그인이 성공하자 바로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입출금Push 알리미 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 

기기인증되어 사용가능하신 상태라네요



여기까지 진행을 하셨으면 모든 작업이 끝난겁니다

정상적으로 푸시알림서비스가 동작하는지 알아보기위해

1000원을 이체해봤습니다

이체하고 2~3초안에 바로 푸시알림이 뜨는군요

이제서야 제대로 동작하는듯 합니다 ㅎ



하나N Bank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로 메시지보관함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출금과 입금 모두 정상적으로 보여지네요 ㅎ



어떤가요?

하나N Bank의 푸시알림서비스 외에도 

다른 어플들이 이상한 증상을 보인다면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지 않는 어플에 한해서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동작을 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원인에 따라서 안될수도 있는 절대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하나N Bank 어플이라면 이 방법으로 되는것으로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습니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유용하게 써먹는다면 단순 전화기 이상의 가치를 하고

생활의 편의를 도와주는 훌륭한 도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보안과 관련해서 소홀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postes by 


공감♥ 은 블로거에 대한 작은 배려입니다

좀더 좋은 정보를 위해 노력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눌러주셔도 됩니다

로그인은 안하셔도 됩니다~^^


반응형